언론속의 해바라기 미술학원

조회 수 1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원문미주연예신문 | 입력:2011-11-18

해바라기 미술학원 송연정 원장이 10일 동포어린이들을 위해 마련한 '겨울방학 어린이 무료수업'에 관련해 설명을 했다. 

산타클라라 소재 해바라기 미술학원(원장:송연정)이 동포어린들을 위한 뜻깊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겨울방학 어린이 무료 미술 수업'이다. 아동기 어린이들의 조기 미술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취지로 마련한 행사이다. 

"어린들에게 미술은 단지 그림 그리는 것 이상의 의미를 갖습니다.어른들 처럼 조리있게 의견을 표현할 수 없는 아이들은 미술활동을 통해 자신의 개성과 정서,상상을 표현하고 주변에 대한 생각을 담게됩니다" 

송원장은 어려서부터 그리고,색칠하고, 만들면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과정에서 정서적,지적 발달을 가져다 준다며 어린이들의 미술교육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 미술수업이 어린이들에게 창의성,정서,인지,사회성등 전인적 발달을 돕는 쪽에 포커스가 맞쳐졌다"고 밝혔다. 

송원장은 "이번 '미술수업'을 통해 미술에 소질이 있는 어린이들도 찾아내 재능을 마음껏 꽃피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특히 "자녀의 장래를 미술방면으로 고려한다면 이번 '겨울방학 무료 미술수업'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어려서부터의 조기교육이야말로 기초를 단단히하고 대학에서 최고의 학생이 되는 지름길이다"는 확고한 믿음때문이다. 송원장은 '어린이 무료 미술수업'을 이번을 시작으로 매년 발전시켜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장애아동도 참여 시키고, 특히 각자의 작품을 한국어 프레젼테이션기회를 통해 모국어교육도 병행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미술수업' 대상은 초등부 1학년~3학년에 한정해 선착순 20명만 등록받는다. 

수업은 오는 12월 20일부터 3주간에 걸쳐 매주 1회씩 총 4시간 3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수업에 필요한 모든 재료 일체도 무료로 제공된다. 

한인타운 중심가 엘카미노 리얼길에 있는 해바라기 미술학원은 지난11년간 연속으로 졸업생 전원을 유명 미대 장학생으로 입학시켜 동포사회는 물론 주류 미술계로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곳이다. 

특히 지난 2009년 졸업식에는 미국 미술계 거물로 통하는 John F.Kennedy University의 'Michael Grady 총장과 산타클라라 지역구 '마이크혼다' 민주당 연방하원의원이 졸업식장을 찾아와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해바라기 미술학원이 이루어가는 경이로운 과정에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 무료 겨울방학 미술수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 (408)260-7733
* 주소: 3084 El Camino Real., Santa Clara , CA 95051 

<이명수 기자>

 

20111118.jpg

 


  1. 독도 그림 기증식 및 특강 에세이 수상자 시상식

    Read More
  2. 독도 학생작품 SF 총영사관에 기증식 및 한인청소년특강 에세이대회 시상식 개최

    Read More
  3. 해바라기 미술학원 졸업생 모두 장학금 받고 진학

    Read More
  4. 15년간 졸업생 전원을 최우수 장학생으로

    Read More
  5. 15년간 졸업생 전원을 최우수 장학생으로

    Read More
  6. "원생 전원 명문 미대 4년 장학생"

    Read More
  7. 멈추지않는 질주, 올해도 해 냈습니다!

    Read More
  8. '열정의 지도와 성실함이 있었기에'

    Read More
  9. 12년 연속 졸업생 전원 미대 장학생 배출 쾌거…

    Read More
  10. 우리도 미술대학 갈래요

    Read More
  11. 겨울방학 무료미술수업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